본문 바로가기

item

가정용빔프로젝터 - "프로젝터 매니아 PJM-F3000" 내돈내고 구매/사용 후기

영화를 좋아합니다

누구나 그런 건가요? 뭐 아닐 수도 있죠

어떤 분들은 드라마나 예능을 보는데 자신의 시간을 사용합니다

트로트 경쟁프로그램을 놓치지 않고 보시는 분들도 있죠

어찌 되었든 저는 영화를 좋아합니다, 아주 시간이 많던 어린 시절엔 영화관에 개봉한 모든 영화를 보던 기억도 있네요

지금은 시간이 한정적이라 명작이라는 평가를 받는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유플러스 VIP회원이라 '유플러스 영화콕'으로 영화 어플로 많은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종종 이용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트를 확인하세요)

https://sweeitter.tistory.com/10

 

LG U+ 유플러스 휴대폰 요금제 할인 방법

기름을 싸게 넣기 위해 최저가 주유소를 검색하고 쓰레기봉투에 조금이라도 쓰레기를 더 넣어서 버리려고 꽉꽉 누르는 게 사람 심리인데 휴대폰 요금은 펑펑 낭비되어도 그러려니 살게 되는 거 같다 물론 휴대폰..

sweeitter.tistory.com


결혼을 하면서 개인적으로 프로젝터는 내가 갖고 싶은 아이템 중 하나였다

그래서 프로젝터를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해보니, 와우 샤오미 4K 지원하는 프로젝터, 미니빔, LG 프로젝터 등 

마음에 드는 프로젝터가 정말 많았다, 하지만 가격이 와우 샤오미는 200만원 LG도 기본 80 이상은 줘야 괜찮은 제품을 살 수 있었다

그래서 고민 끝에 이왕사는거 아예 입문용으로 사고, 나중에 더 좋은걸 사자는 마음에 저렴이들로 알아보니

'프로젝터매니아'라는 이 중소기업 제품이 눈에 띄었다

이 제품의 장점을 요약하면 금액에 비해 꽤나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었다

- Full HD 화질

- 명암비와 밝기는 좀 아쉽지만, 요즘은 그만큼 암막커튼이 잘되어 있어서

- 사운드는 약함으로 별도의 스피커를 추천한다

바로 주문하고 기다리는 시간 두근두근, 도착했다


외관이 깔끔하다 뭐랄까 부담스럽지 않고 더하거나 덜한 것 없이 딱 노멀 하다

뭐 중요한 건 성능이니까, 그래도 외관을 좀 더 구경해볼까요?

아주 기본적이고 정직한 버튼들과, HDMI 포트와 USB 포트 등이 있었다

발열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좌우로 구멍을 잘 뚫어놓았다

리모컨과 HDMI선 전원선 등이 제공된다


그럼 이제 영화를 틀어서 테스트해볼까?

영상 화질이나 밝기를 보여드리고 싶지만, 카메라 특성상 어디를 초점 맞추냐에 따라서 화질이나 밝기가 달라져서

제대로 보여줄 수 없는 게 아쉽다

하지만 글로나마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20만 원 가격치고 아주 훌륭하다

이 멋진 영상 속 울음을 터뜨린 남자처럼

전혀 큰 기대 없이 산 이 프로젝터를 사용하며 과장해서 비유해 마음속으로 마음에 들어 울음을 터뜨렸다

(영화에서 이 우는 남자는 이 스포츠카에 큰 기대를 하지 않다가 감동해서 울어버림)

결론적으로 나의 평가는 금액에 비해, 가성비로 아주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더 좋은 프로젝터는 많다

하지만 이런 가격에 더 좋은 프로젝터는 없다고 생각하다

그리고 영화 보는데 프로젝터만 중요한 게 아니라 3가지가 더 필요함을 명심하라

- 흰 벽

- 암막커튼

- 별도의 스피커

이 것들을 갖춘다면 PJM-F3000은 집 안을 영화관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